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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전형 모집요강

학력자격과 지원자격을 꼭 확인하세요!

지원자격

학력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외국 검정고시 출신자 지원 불가)
기타 법령에 의하여 각 호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위의 학력조건을 충족하면서 아래 특별전형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자
특별전형 지원자격
정원내 특별전형안내
정원내 특별전형 지원자격 장학
현역군인
  • 부사관 이상의 현역군인으로 복무 중인 자
수업료 50% 감면
다자녀 부모
  •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의 부모(입양 포함)
수업료 20% 감면
다문화 가정
  • 다문화 가정의 부모 또는 자녀인 자
수업료 30% 감면
보훈대상자
  • 보훈법령에 의한 보훈대상자 본인 및 자녀
  • 제대군인지원법령에 의한 제대군인 본인
관련 규정에 따름
특수교육대상자
  • 각종 장애 또는 지체로 인하여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자
    ※ 본교는 동영상, 음성, 텍스트 형태의 강의가 진행되며, 점자 및 수화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각 및 청각 장애인의 경우 지원 전에 학업가능여부를 학교 측과 미리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수업료 50% 감면
재외국민 및
외국인
  • 재외국민 : 관할 공관에 재외국민 등록을 필한 자
  • 외국인 :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지지 아니하고 이중국적, 무국적자에 포함되지 않는 자
수업료 30% 감면
미래인재
  • 2015년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1996년 이후 출생자)
수업료 30% 감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녀포함)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 또는 자녀 (동거여부 증빙)
온기장학 부여
정원외 특별전형안내
정원외 특별전형 지원자격 장학
산업체위탁
  • 본교와 산업체위탁협약을 체결한 기업 및 기관에 재직 중인 자
  • 중앙행정기관 및 산하기관 소속 공무원(국가직 행정부 공무원)
  • 국회 소속 공무원(입법부 공무원) 또는 각급 법원 및 등기소 소속 공무원(사법부 공무원)
    ※ 모집당시 산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하며, 입학자격 최종 재확인 시점은 1,2학기 개시일 전일로 함
    ※ 당해연도 3월 신입생 포함하여 매년 9월 공적증명서로 재직여부를 확인하며, 재학 중 학생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한 경우에는 제적 처리 됨(위탁생 유의사항 참조)
중앙부처현황
위탁계약에 따름
군위탁
  • 현역군인(부사관급 이상)으로 복무중인 자로 각 군 참모총장과 교육부의 위탁추천을 받은 자
    ※ 당해연도 3월 신입생 포함하여 매년 9월 복무여부를 확인하며, 전역 및 퇴직한 경우에는 위탁교육의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 처리 됨(위탁생 유의사항 참조)
군 위탁 지원 절차
위탁계약에 따름
북한이탈주민
  •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북한이탈주민으로 고등학교 이상 학력인정증명서 발급 및 증빙이 가능한 자
관련 규정에 따름
농어촌
  • 지방자치법 제3조에 의한 읍·면(광역시, 도·농 통합시의 관할구역 안에 있는 읍·면 포함) 소재 또는 도서·벽지 교육진흥법 제2조에 따른 도서·벽지 지역 소재 고등학교의 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상기 법령에 의거 해당 지역에서 거주한 자
수업료 50% 감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
온기장학 부여

모집일정

모집일정안내
구분 일정 절차 및 방법
원서접수 및 전형료납부 2018년 12월 예정
(추후 상세일정 공지)
  •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접수
  • 전형료납부(가상계좌, 휴대폰, 신용카드 등)
학업소양 및 적성검사 응시
  •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응시
    (접수기간 중 응시기회는 1회)
입학서류제출
  • 지원자 구비서류(학력, 장학 등)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
  •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합격자발표
  • 입학홈페이지에서 합격여부 조회
  • 합격자 문자 안내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 최소 12학점 ~ 최대 18학점 까지 신청 가능
개강
  • 온라인 강의실(cyber.gjcu.ac.kr)에서 강의 수강
  • 상기 모집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 일부전형은 정시모집으로 등록이 마감될 수 있음
  • 수험생은 합격자 발표일에 인터넷을 통해 본인의 합격여부를 조회해야함

모집단위 및 인원

모집단위 및 인원안내
계열 학부 전공 정원내 정원외 특별전형
특별
일반
산업체
위탁
군위탁 북한이탈
주민
농어촌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인문사회
계열
경영부동산학부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000 000 000 000 000 000
보건복지학부 보건복지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학부 상담심리학과, 특수상담치료학과(신설)
평생교육학부 아동복지상담학과, 웰빙귀농학과,
평생교육학과
예체능계열 예체능학부 레저스포츠학과, 뷰티비즈니스학과,
엔터테인먼트학과
000 000 000 000 000 000
합계 000 000 000 000 000 000
  • 정원내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은 지원 상황에 따라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범위 내에서 조정 할 수 있음
  • 특수상담치료학과를 신설하고,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과명을 상담심리학과로 변경함
  • 상담학부를 신설하고 상담심리학과와 특수상담치료학과를 평생교육학부에서 상담학부로 배정함

제출서류 (최근 6개월 이내 발급서류)

학력확인서류
학력확인서류
구분 제출서류 발급방법
고등학교 졸업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민원 신청
  • 홈에듀 민원서비스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필요,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필요,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 민원 24시의 온라인 제3자 제출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온라인
    제출이 가능합니다.
검정고시 합격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또는 시·도 교육청 민원 신청
  • 홈에듀 민원서비스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필요, 발급기준년도 확인 후 발급가능)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필요, 민원발급 기준년도 확인 후 발급가능)
    ※ 민원 24시의 온라인 제3자 제출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온라인
    제출이 가능합니다.
외국학교 졸업자
  • ① 학력인정확인서 : 주한 해당국 대사관 또는 해당국 주재 한국
        영사관 발행
  • ② 아포스티유확인서 : 해당국가의 정부기관 바로가기
  • ③ 학력조회동의서 : 본교 양식 바로가기
기타 (가산점)
  • 학과 관련 자격증에 대한 증빙서류 (해당자만 제출)
특별전형 추가 제출서류
특별전형 추가 제출서류
정원내 제출서류 발급방법
현역군인
  • 복무확인서 1부
  • 소속 부대 인사과
다자녀부모
  •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인근 주민센터 방문
  •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가기
다문화가정
  • ① 가족관계증명서(구 호적등본) 1부
  • ② 귀화허가통지서 사본 1부
  • ③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 가족관계증명서 : 인근 주민센터 방문 또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가기
보훈대상자
  • 보훈대상자 : 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본인) 또는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증명서(자녀) 1부
  • 제대군인 본인 : 제대군인(자녀)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
  • 지역 보훈청 문의 발급
  • 인근 주민센터 방문, 팩스민원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특수교육대상자
  • 장애인증명서 또는 상이등급이 기재된 국가유공자증명서 1부
  • 인근 주민센터 방문 발급
  • 정부민원포털 접속(민원24) 바로가기
재외국민 및 외국인
  • 재외국민 : 재외국민등록등본 1부
  • 외국인 : 외국국적 증명서(외국인 등록증 사본 등) 1부
  • 재외국민등록등본 : 외교부
  • 외국국적 증명서 : 관할 출입국관리사무소
미래인재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학력서류로 갈음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녀포함)
정원내 / 정원외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확인서 1부
  • ※ 차상위계층확인서 종류

  • 한부모가족증명서
  •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확인서
  •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 자활근로자 확인서
  • 수급자 증명서(주거급여 또는 교육급여 수급자)
  • 우선돌봄차상위 증명서
  •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 ※ 자녀인 경우 주민등록증본 등 동거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추가 제출

    ※ 정원외 지원자의 경우 서류 도착일 또는 우체국 소인 기준
        7일 이내 발급서류만 가능

  •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 인근 주민센터 또는 정부민원포털 접속
    (민원24) 바로가기
  • 차상위계층확인서는 주민센터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특별전형 추가 제출서류
정원외 제출서류 발급방법
산업체위탁

    ※ 다음 서류 중 택일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 공무원재직증명서
  • ★ 입학자격 최종 재확인을 위해 학기 개시일 전 공적증명서
        (공무원은 재직증명서 가능)를 한번 더 제출 해야 함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건강보험관리공단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민원(1577-1000)를 통해 본교로
    팩스(031-229-6230) 전송 요청 가능)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국민연금관리공단 바로가기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 고용보험인터넷서비스 바로가기
군위탁
  • ① 복무확인서 1부
  • ② 위탁교육추천공문(위탁추천 공문은 대학이 교육부로부터
        자체 수신)
  • 소속 부대 인사과
북한이탈주민
  • ① 학력인정증명서 1부
  • ② 북한이탈주민확인서 1부
  • ③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1부
  • ① 학력인정증명서 : 해당 지역 교육청으로 신청 후 발급
        (해당 교육청의 심의위원회 일정과 구비서류를 확인 후 신청)
  • ② 북한이탈주민확인서 및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 해당 지역 시·구청
        에서 발급
농어촌
  • ①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1부
  • ② 주민등록초본(또는 등본) 1부(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주소변
        동 내역이 기재된 원서접수 개시일 이후 발급된 서류만 가능)
  • ①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민원 신청 또는
        홈에듀 민원서비스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필요, 발급기준년도 확인 후 발급가능)
  • ② 주민등록초본(또는 등본) : 정부민원포털 접속(민원24) 바로가기
제출방법
신입학 서류 발급방법
제출방법 비고
우편(등기) 및 방문제출
  1. (우16487)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490 (인계동 950-12) 국제사이버대학교 1층 입학처
민원24 온라인제출
(공인인증서 필요)
  1.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접속하여 서류 신청 > 수령방법 검색 :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 수신인 정보 입력
  2. ★ 수신인 정보 - 아이디 : gjcu1 / 성명 : 학교법인광동학원 / 연락처 : 031-229-6232
서류제출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모든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공증을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서류상의 이름이 각기 상이한 경우 동일인임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시 입학전형에서 제외됩니다.
  • 추후 학력 및 지원자격의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발생할 시 본교에서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전형방법

전형방법안내
구분 전형요소 및 배점 가산점 합계
학업소양검사 적성검사 자격증
신입학 60 40 10 110
  • 학업소양·적성검사의 응시기회는 접수기간 중 1회에 한하며, 90분 이내에 작성해야 함(완료 후 수정불가)
  • 학업소양검사는 인성검사 형태의 문항으로 구성되며, 적성검사는 중등교육과정 수준 범위 내에서 출제
  • 전형성적이 합계 총점 30점 미만인 경우, 정원에 관계없이 불합격될 수 있음
  • 동점자 처리기준
    1. ① 학업소양검사 → 적성검사 → 가산점순으로 결정함
    2. ② 상기방법으로 결정이 불가능할 시 입학사정위원회에서 결정함
  • 자격증가산점 : 학과 관련자격증 소지 시, 개당 2점 최대 5개까지 반영
  • 학과별 자격증 확인하기

등록금 및 장학안내

전형료
전형료
구분 납부금액 납부기간 납부방법
전형료 2만원 입학원서 제출 시 납부
  • 입학홈페이지 온라인 납부
  • 휴대폰결제, 카드, 가상계좌 납부 가능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보훈대상자 특별전형은 전형료를 면제함
등록금
등록금안내
구분 입학금 수업료(학점당 7만원) 납부방법
12학점 기준
(4과목)
15학점 기준
(5과목)
18학점 기준
(6과목)
인문사회계열
(웰빙귀농학과 제외)
20만원 84만원 105만원 126만원
  • 카드결제
  • 가상계좌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 신한은행(100-024-337059)
    • 예금주:국제사이버대학교
예체능계열
(웰빙귀농학과 포함)
20만원 84만원 + 30만원 105만원 + 30만원 126만원 + 30만원
  • 입학금은 입학 시 1회에 한해 납부함
  • 웰빙귀농학과와 예체능계열은 입학금과 학점당 수업료 외 기본등록금 30만원 납부 (특화된 교육과정에 따른 과목운영 및 콘텐츠 개발, 전공특강 등을 위한 수업료)
  •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 및 국가장학(교내장학 중복수혜) 신청 가능
  • 교내장학과 국가장학 중복수혜 시 국가장학금을 우선하여 감면하며, 청구등록금이 발생한 경우 교내장학을 등록금 범위 내에서 적용됨
장학안내

입학장학안내 바로가기

지원자 유의사항

  • 지원서 접수 시 모집요강을 필히 확인하여 기재 내용을 정확히 입력하여야 함(본교는 입학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제출서류와의 상이한 경우 등, 지원자의 실수로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 입학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한 가지라도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입학전형에서 제외함
  • 입학전형 과정에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한 지원, 전형자료상의 주요 사항 누락, 허위기재 등 각종 부정행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등은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음
  • 이에 따라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별표의 반환 기준에 준하여 반환함
  • 전형료는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2조의 3 ②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반환 가능함
  • 전형평가(학업소양검사 및 적성검사) 검사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학점은행제 이수자의 경우 여러 방법으로 취득한 학점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최종 인정받아야 정식 학점으로 인정함
  • 본교 지원 및 입학생은 타(他) 대학 복수 지원 및 이중 등록(학적)이 가능함. 단, 본교가 아닌 대학에서는 다를 수 있으니 해당대학 모집요강, 학칙 등을 필히 확인하여야 함
  • 전형 성적이 대학수학능력에 적합하지 아니할 정도로 현저히 낮은 경우, 정원에 관계없이 불합격될 수 있음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발표는 전형일정의 합격자 발표일에 입학홈페이지(enter.gjcu.ac.kr) 등을 통해 고지하므로 지원자는 합격여부를 조회해야 할 의무가 있음
  • 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에 의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추가합격자를 예비후보자 중에서 전형 성적순으로 선발함
  • 입학원서 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함(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 등으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 이에 대한 귀책사유는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어떠한 이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지원자 중 전적대학의 출신 학부(과)와 다른 학부(과)로 지원하여 합격한 자에게는 합격 후 전적대학 취득학점의 전공별 학점인정 심사에서 동일 학부(과) 출신자보다 전공이수를 위한 필요학점이 더 요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수학연한이 연장될 수 있음
  • 본교 학사운영규정(23조)에 따라 입학 후 1개 학기 이상 경과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은 허가하지 아니함
  • 등록포기 시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등록) 포기원을 본 대학에 직접접수 또는 우편접수 해야 등록금이 환불처리 됨
  • 등록금의 환불은 본교 학칙 제70조에 의거하여 반환함
  • 기타 본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름

위탁생 유의사항

  • 당해 3월 신입생을 포함하여 매년 9월(연1회, 9월 신입생은 익년도 9월) 위탁생의 재직여부를 확인함(공적증명서 제출)
  • 산업체 위탁생이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의 원에 의한 이직·전직 또는 퇴직한 경우에는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 되며, 재학 중 학생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한 경우에도 제적 처리됨. 단,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한 경우와 타 산업체로 이직한 후 3개월 이내에 해당 산업체와 재협약을 하는 경우,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한 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군 위탁생은 매년 9월(신입생 익년도 9월) 복무여부를 확인하며, 전역 및 퇴직한 경우에는 위탁교육의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단, 정당한 사유에 의해 전역한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휴학·재입학·제적, 성적, 출결 등 학사운영 전반적인 사항은 본교 학칙에 따라 운영
  • 재입학 당시 재직여부를 확인하여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직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 불가

입학관련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