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지원서작성 원격지원
입학문의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

검색옵션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제목 답변드립니다. 21-07-01
안녕하세요. 국제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본교 2학년 편입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년제 대학에서 1년(2개 학기)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2. 전문대학졸업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는 자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거,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4. 외국 정부 인가 전문대학에서 준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5. 외국 정부 인가 4년제 대학교 1학년(2개 학기) 이상 수료 또는 학위취득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4이상을 취득한 자

따라서 4년제 대학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보유하셔야 하며 전공학과, 전공학점, 교양학점과는 관계없이 35학점 이상 보유자면 2학년 편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2학년 편입생은 졸업까지 3년(6학기)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제출서류는 전적 대학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부입니다.

하지만 만약 다니시던 학교가 4년제 학사과정이 아닌 2,3년제 전문학사 과정이었다면, 전문대 중퇴하신 분이 4년제 대학교에 입학하시는 것이 불가능해서 바로 입학을 하실 수는 없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을 받은 후 학력서류를 학점은행제 서류로 제출해야하는 절차가 추가됩니다.

학력서류 외에 제출이 필요한 서류는 대외협력장학 적용을 위한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1부입니다. 입학 당시에 제출해주시면 졸업 전에 소집해제가 되시더라도, 졸업 시까지 정규학기 수업료 40%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학 정시모집 기간이며(7월 7일까지), 지원서는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하시기 전 입학 홈페이지 내 신‧편입학 모집요강을 충분히 확인해주신 뒤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학점인정 신청이나 기타 궁금하신 내용은 입학처 031-229-6231~5 및 노인복지학과 031-229-6258로 문의 주시면 보다 자세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내용입니다.============================
노인 복지 학과 지원하고 싶습니다. 현재 사회복무요원 복무 완료 했고, 원래 다른 대학교 1학년을 마쳤는데, 다음 년도 1학기 때부터 지원하고 싶은데 총 몇 년이 걸리나요? 그리고 필요한 서류가 있을까요? ======================================================================================= Q&A 게시판은 각종 광고성, 스팸, 상업적 게시물의 차단을 위해 작성 후 관리자의 확인, 답변 후 게재됩니다. 작성하신 글이 바로 게시판에 보이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동일 내용으로 반복 작성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