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지원서작성 원격지원
입학문의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

검색옵션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제목 답변드립니다. 22-10-24
안녕하세요. 국제사이버대학교 학생입학처입니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1. 우리대학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Ⅰ유형) 신청이 가능한 대학교입니다.
국가장학금의 경우 대학생(입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장학 신청자의 소득 및 재산 등을 재단에서 심사하게 됩니다.
임대아파트의 경우 입주 요건 중 소득조건 일부가 국가장학금에서 최대로 지원하는 소득분위구간과 유사한 부분이 있어,
별도의 재산을 소유하고 계시지 않는 한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장학 혜택은 소득 구간별로 상이하며(8분위 이하에 해당되면 최소 지원금액 175만원으로 등록금 전액 지원 가능),
수혜 기간은 최대 8개 학기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 첫 학기에 한해 성적기준을 미적용 하나, 두 번째 학기부터는 일정 성적 기준이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매학기 신청)
※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대표번호 : 1599-2000)

2. 원서 접수 시 전형료 2만원을 납부하셔야 하며, 교육기회균등(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보훈대상자, 산업체 및 군 위탁 전형 지원자의 경우 전형료가 면제됩니다.

3. 위에 1번 질문에 답변해드렸습니다. 장학 수혜 기간은 최대 8개 학기이며 매학기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답변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추가적으로 입학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입학홍보팀 031-229-6231~5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내용입니다.============================
2023년 1학기 신편입 모집에서 임대아파트 거주자에게 등록금 일체 100% 장학지원혜택을 준다는 공고를 아파트 게시판에서 봤습니다. 1. 현재 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데 12월1일 원서접수 기간에 지원을 하여 합격하면 언급하신대로 장학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까? 2. 입학원서 접수를 하게되면 원서비를 내야 합니까? 3. 임대아파트 거주자로 입학을 하게되면 1학기만 장학지원혜택을 받는 것입니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