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지원서작성 원격지원
입학문의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

검색옵션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제목 답변드립니다. 22-11-17
안녕하세요. 국제사이버대학교 학생입학처입니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① 네 맞습니다. 학점당 70,000원, 1과목당(3학점) 210,000원입니다.

② 문의주신 학점은행제는 시간제등록을 통해 수강 가능하십니다.
시간제등록이란 고교 졸업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 인정자가 본교에 학적을 두지 않고, 정규 수업에 시간제로 등록하여 정규학생과 동일한 수업 진행 및 평가를 받는 교육제도를 말합니다.

단, 시간제등록의 경우 과목 이수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절차를 진행하셔야 하고,
우리 대학만 수강하셔서는 취득 기간이 길어지며(1학기 4과목(12학점) 수강 제한), 실습과목 수강에 제한이 따르는 등의 제약사항이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대학은 교육부 인가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입니다. 따라서 시간제등록이 아닌 1학년 신입학을 하실 경우 4년이 소요, 3학년 편입학을 하실 경우 2년이 소요됩니다.
1학년 신입학을 하실 경우 졸업까지 총 취득학점이 140학점, 3학년 편입학을 하실 경우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학점 중 70학점이 인정되기 때문에
나머지 70학점을 이수하시어 총 취득학점이 140학점 이상이어야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신입학 및 편입학 지원자격은 [입학홈페이지 → 신입학(또는 편입학) → 지원자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③ 네 취득 가능합니다. 청소년지도사 2급의 경우에도 관련 과목 이수하시면 취급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회복지사 2급 과목과 청소년지도사 2급 과목이 상당 부분 다르기 때문에 두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시려면 학기 중 관련 과목 이수에 대해 계획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④ 실습지의 경우 거주지 또는 직장과 가까운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실습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한 기관에서만 가능합니다.
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www.welfare.net/lic/main.do) → 현장실습 선정기관 현황에서 기관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추가적으로 입학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입학홍보팀 031-229-6231~5 또는 사회복지학과 031-229-6219,6268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 부분 몇가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1. 등록금이 1학점당 70,000원이 맞나요? 2. 학점은행제도 가능한가요? 아니면 2년 또는 4년을 수강해야 졸업이 가능한건가요? 3. 사회복지학과에 지원하면 사회복지사2급과 청소년지도사2급 같이 취득이 가능한가요? 4. 사회복지학과에서 실습시간을 채울때 실습지는 살고 있는 지역에서 해도 가능한가요? ======================================================================================= Q&A 게시판은 각종 광고성, 스팸, 상업적 게시물의 차단을 위해 작성 후 관리자의 확인, 답변 후 게재됩니다. 작성하신 글이 바로 게시판에 보이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동일 내용으로 반복 작성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