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지원서작성 원격지원
입학문의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

검색옵션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제목 답변드립니다. 22-12-19
안녕하세요. 국제사이버대학교 학생입학처입니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문의주신 학점은행제는 시간제등록을 통해 수강 가능하십니다.
시간제등록이란 고교 졸업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 인정자가 본교에 학적을 두지 않고, 정규 수업에 시간제로 등록하여 정규학생과 동일한 수업 진행 및 평가를 받는 교육제도를 말합니다.
시간제등록의 경우 과목 이수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절차를 진행하셔야 하며, 우리 대학만 수강하셔서는 학사학위 취득 기간이 길어지니(1학기 4과목(12학점) 수강 제한) 타 대학과 병행하여 수강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학점은행제는 학위취득이 아닌 일부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대학은 교육부 인가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입니다. 수업 및 시험만 인터넷으로 진행할 뿐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정규 대학입니다.
따라서 2년제 전문대학교를 졸업하셨다면 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시고, 3학년 편입학을 하실 경우 본교에서 2년 동안 70학점을 이수하시고 학사학위(안전보건공학과의 경우 공학사) 취득이 가능하십니다.
또한, 다양한 교내 장학(직장인, 전업주부, 군인, 공무원 등)과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하여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 혜택은 소득 구간별로 상이하며 8구간 이하에 해당되면 등록금 전액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우님께서 공부하시는 목표에 따라 학점은행제(시간제등록) 및 편입학을 고려해보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국제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 기간은
2022.12.01.(목)부터 2023.01.11.(수)까지입니다.

답변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추가적으로 입학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입학홍보팀 031-229-6200(ARS멘트 중 내선 231~235 입력)으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안전보건과로 편입학하려고 하는데, 학점은행제랑 편입학이랑 차이점이 뭔지 알수 있을까요? 우선 학점은행제로 신청했습니다. 우선 저는 2년 전문대학교 졸업한 상태입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A 게시판은 각종 광고성, 스팸, 상업적 게시물의 차단을 위해 작성 후 관리자의 확인, 답변 후 게재됩니다. 작성하신 글이 바로 게시판에 보이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동일 내용으로 반복 작성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