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 지원서작성 원격지원
입학문의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

검색옵션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제목 답변드립니다. 23-04-19
안녕하세요. 국제사이버대학교입니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1. 일단 최종학력이 전문학사라면 예전 전공이 입학하는 전공과 관련이 없더라도 3학년으로 편입학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입 후 조경 전공과 치유농업 전공 두 가지의 전공을 함께 이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융합전공은 2개 이상의 학과가 융합하여 제공되는 전공 교육과정이라서 입학할 때 주전공으로 선택하실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전공의 주관학과와 참여학과 중 1가지 학과/전공을 선택해서 입학을 하고, 주전공 교육과정과 융합전공 교육과정을 함께 이수해주시면 됩니다.

조경 전공 주관학과 = 웰빙귀농조경학과
조경 전공 참여학과 = 평생교육전공
치유농업 전공 주관학과 = 특수상담치료학과
치유농업 전공 참여학과 = 웰빙귀농조경학과, 평생교육전공, 노인복지학과

2. 말씀해주신 정보로 안내해 드릴 수 있는 장학은 “직장인장학”이 있습니다.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는 장학으로, 개인사업자이시라면 입학할 때 학력서류(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와
‘사업자등록증사본’을 함께 제출하고 매 학기 수업료 2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장학 외에도 다른 교내장학이 많으니, 입학홈페이지 → 입학안내 → 장학안내에서 확인 바랍니다.
교내장학은 여러 가지 해당이 되더라도 장학혜택이 가장 높은 1가지만 적용됩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Ⅰ유형) 신청이 가능한 대학입니다.
신청자의 가구 소득 및 재산을 재단에서 심사한 후 장학 수혜 여부가 결정되는데, 장학대상으로 선정이 되면 본교 등록금 기준 전액 장학 혜택 가능합니다.

답변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추가적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학과 및 융합전공 문의 : 학사운영팀 031-229-6200 > 내선 4번
장학 및 입학 관련 문의 : 입학홍보팀 031-229-6200 > 내선 1번

감사합니다.

=========================원본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김동현이라고 합니다. 저의 어머니께서 융합전공으로 조경 전공과 치유농업 전공 두 가지를 모두 전공하고 싶어 하십니다. 저의 어머니는 조경이나 농업과는 상관없는 2년제 전문대학을 졸업하셨고 3학년으로 편입을 희망하고 계십니다. Q1. 조경 전공과 치유농업 전공 두 가지를 함께 전공할 수 있을까요? 할 수 있다면 저의 어머니께서는 치유농업을 주 전공 그리고 조경 전공을 복수 전공으로 하고 싶어 하십니다. Q2. 저의 어머니께서 받으실 수 있는 장학금 제도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저의 어머니께서는 조경 및 원예 쪽으로 개인사업을 하고 계십니다. ======================================================================================= Q&A 게시판은 각종 광고성, 스팸, 상업적 게시물의 차단을 위해 작성 후 관리자의 확인, 답변 후 게재됩니다. 작성하신 글이 바로 게시판에 보이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동일 내용으로 반복 작성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